나경원 의원 '평창 올림픽 위원 자격 박탈' 청와대 청원글 16만명 서명......

입력 2018년01월23일 14시05분 박재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 IOC 헌장에 분명히 명시된 올림픽 ‘정치 중립성’ 원칙에 위배되는 일”지적~~~

[여성종합뉴스] 23일 청와대 국민 청원게시판에  ‘나경원 의원 평창올림픽 위원직을 파면시켜주세요’라는 글에 대한 동의 건수가 16만여건을 기록하고 있다.
 
이 글은 지난 20일 등록, 나흘만에 16만건이 넘는 동의 건수로 청와대는 20만건 이상 동의 건수를 채운 글에 대해 청와대 수석이나 관계장관이 직접 입장을 밝혀야 한다.
 
현재 추세대로라면 늦어도 내일까지는 20만명 이상이 이글에 동의 할 것으로 관측된다.


나 의원은 지난 19일 “문재인 대통령이 대선 공약이행에 사로잡혀 평창올림픽을 평양올림픽으로 둔갑시키고 있다”면서 “이는 IOC 헌장에 분명히 명시된 올림픽의 ‘정치 중립성’ 원칙에 위배되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또 “남북 단일팀 구성, 한반도기 공동입장, ‘북한 선전요원’ 방문단, 김정은의 체제 선전장이자 국제사회에서 북한 인권 탄압의 상징물로 여기는 마식령 스키장에서의 남북 공동 스키훈련 등에 합의한 정부가 과연 대한민국 정부인지 반문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평창올림픽이 평양올림픽으로, 북한의 체제선전장으로 둔감되어선 안될 것”이라면서 “이는 IOC 헌장에 명시된 올림픽의 정치 중립성 원칙에 위배되는 일이기에 이런 우려를 담아 IOC와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 지도부에 서한을 발송했다”고 덧붙였다.
 
나 의원은 전 IOC집행위원이자 현 평창동계올림픽, 패럴림픽 조직위원회 위원으로 올림픽위원 자격 임명 권한은 올림픽조직위원회가 가진다.

문재인 정부의 영향력 바깥에 있는 사안이라, 20만명 이상이 해당 글에 동의를 하더라도 나 위원을 위원 자격에서 파면할 수는 없다.


그러나 나 위원 파면 요구 사안은 북한의 평창올림픽 참가로 올림픽이 사회적 이슈로 부각된 것에 대한 국민들의 ‘찬성’의견이 얼마나 높은지를 보여주는 상징적 사건으로 기록될 전망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