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 2018 북스타트 자원활동가 모집

입력 2018년01월24일 07시1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책으로 만나는 인연

북스타트 자원활동가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북스타트 덕분에 제 일상이 많이 변했어요. 제겐 봉사라는 꿈이 생기고 아이에겐 책이라는 친구가 생겼죠.” 북스타트 자원활동가의 말이다.

 
관악문화관도서관(관장 한영호)은 오는 2월 14일까지 ‘2018년 북스타트 사업’에 참여할 자원활동가를 모집한다.


북스타트(Book start)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의미로 어린이들이 어릴 때부터 책과 친해지도록 돕는 사회육아지원 운동이다.


북스타트 시행 8년차를 맞이한 관악구는 ‘책 꾸러미 나누기’로 시작해 엄마와 아기가 함께 참여하는 ‘책놀이’, 도서관에 방문하기 어려운 가정에 찾아가는 ‘찾아가는 북스타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원활동가는 2월 19일부터 23일까지 총 4회 8시간 동안 기본 양성교육을 이수 후 부모와 영유아가 그림책을 매개로 상호 교감할 수 있도록 돕는 책 놀이 프로그램 진행, 책 꾸러미 배부 등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자원활동 내용은 자원봉사 실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모집인원은 20명 내외로 그림책과 아이들을 좋아하는 관악구민은 누구나 관악문화관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cl.seoul.kr)나 전화(☎828-5820)로 신청하면 된다.


유종필 구청장은 “북스타트 사업이 8년 동안 진행되면서 부모 뿐 아니라 도서관, 지역사회를 변화시켰다.”며 “아이가 도서관에서 책을 통해 꿈을 꾸며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