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가상화폐 결제 검토 중~~

입력 2018년01월29일 12시5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가상화폐 거래소, 원화로 환전해 지불하는 시스템......

[여성종합뉴스] 29일 정보기술(IT) 업계와 금융권에 따르면 위메프와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은 위메프의 간편결제 서비스 ‘원더페이’에 가상화폐를 연동해 쓰는 시스템 개발 방안을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빗썸은 “아직 관련 근거 법령도 마련돼 있지 않아 정책 방향을 보면서 협의하는 단계에 있다”고 말했고  양사는 가상화폐에 대한 정부 정책과 규제 방안이 확정되는 대로 본격적인 시스템 구축 등 논의를 심화해나갈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제휴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등 빗썸에서 거래되는 가상화폐 12종을 원더페이를 거쳐 상품 구매 지불 수단으로 쓸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다.
 
특히 은행이나 신용카드사의 전산망을 거치지 않고 빗썸과 위메프를 직접 연결하는 방식이라는 점에서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재 가상화폐는 실시간 가격 변동의 폭이 커 결제 수단으로 쓰기 어렵다는 점에서 양사는 ‘실시간 시세 반영’ 기능을 검토하고 있다.

빗썸 고객이 가상화폐로 구매를 결정하면 그 시점의 시세로 금액을 확정하고, 이 데이터를 위메프 원더페이가 받아 결제를 진행해 혼동을 없애는 것이다.
 

일각에서는 이번 제휴를 가상화폐를 이용한 본격적인 결제 시스템으로 보기는 어렵다는 의견도 나온다.

고객은 소유한 가상화폐를 지불하지만, 실제 위메프에서는 가상화폐의 원화 평가금액인 ‘빗썸캐시’로 지급 받는 형태가 될 가능성이 가장 크기 때문이다.

위메프 입장에서는 사실상 원화를 지급 받는 것과 차이가 없고 가상화폐를 직접 전송하는 P2P 형태가 아닌 만큼 가상화폐를 이용한 결제의 본격화로  관련 정책의 향방에 따라 실제 출범 가능성도 현재는 불투명한 상황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가상화폐의 법적 지위가 확정되지 않아 어떻게 될 것이라고 확정적으로 말씀드리기는 어렵다”고 말했다.(연합뉴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