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9월19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팀, 위안부 관한 일본 아베 총리 비판 영상 유튜브 올려
등록날짜 [ 2018년02월01일 14시50분 ]
         

[여성종합뉴스]성신여대 서경덕 교수팀이 위안부에 관한 일본 아베 총리의 비판 영상을 유튜브에 올렸다고 1일 밝혔다.

 

이번 45초 분량의 영상은 위안부 소녀상을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기법으로 제작했으며 지난 3년 전 미국 및 영국 등 영어권 국가를 대상으로 제작한 영어버전을 일어버전으로 새롭게 바꾼 것이다.

 


먼저 영상 초반에는 전 미국 대통령 오바마의 일본군 위안부에 관한 발언과 네덜란드 외무장관 및 중국 외교부 대변인의 성명등을 삽입하여 '일본군 위안부'에 대한 세계적인 반응을 전했다.

 

특히 아베 총리를 애니메이션으로 캐릭터화 하여 "일본이 국가적으로 여성을 성노예로 삼았다는 근거없는 중상이 전 세계에 퍼지고 있다"라는 망언을 실제 목소리로 담아 아베 총리를 강하게 질타했다.

 

또한 맨 마지막 장면에는 세계적인 독일 극작가 베르톨트 브레히트의 '진리를 모르는 사람은 단순한 바보로 그치지만, 진리를 알면서도 그것을 부정하는 일은 범죄다'라는 문구를 넣어 역사왜곡을 일삼는 일본 정부를 비판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최근 일본 정부에서는 전 세계로 퍼지는 위안부 소녀상의 설치를 저지하겠다고 했고, 또한 고교 역사교과서에 위안부 등 역사 문제를 자국에 유리한 시각으로 기술하라는 지침을 내릴 방침이라고 발표했다"고 전했다. 

 

이에대해 그는 "이러다 보니 일본 네티즌들이 '일본군 위안부'에 관해 잘못 오해하고 있는 부분들이 상당히 많았고 이를 제대로 알려줘야 하기에 일어버전으로 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 및 페이스북 등 SNS에 배포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올려 0 내려 0
관리자만 송고 가능하도록 설정됨
민일녀 (lymim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부소방서, 노인생활시설 순찰 강화 (2018-02-01 15:09:48)
인천남부소방서, 전통시장 신속한 화재출동을 위한 출동로 확보 (2018-02-01 14:46:23)
영암 월출미술인회 '월출산 탐...
장성군, 직불금및 재난지원금 ...
태백시, 지역출신 가수와 함께...
삼척시, 추석 연휴기간 삼척관...
강원도, 신북방시장 개척을 위...
인천시, 추석 연휴기간 인천가...
관악구, 폭염보다 뜨거운 정(...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