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0월17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종로구 '걷기 생활화' 건강산책로 선정
‘21개 건강산책코스’와 ‘20개 건강산책명소’ 발굴 .....
등록날짜 [ 2018년02월12일 08시37분 ]

삼청공원순환산책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종로구는 일상 속 걷기 실천에 적합한 ‘20개 건강산책코스’와 ‘20개 건강산책명소’를 발굴해 「종로건강산책로」 로 선정했다.

 

▲20분 이상 걸을 수 있는 길 ▲길 주변 차량 등 소음이 적은 길 ▲관광객 등 많은 인파가 몰리지 않는 길 ▲주변 경관(녹음, 조망)이 좋고 청결한 길 ▲경사가 심하지 않은 길 ▲보행의 연결성이 있는 길 ▲코스끼리 중복되지 않고 자연스럽게 연결 가능한 길 등을 기준으로 삼아 걷기 좋은 길을 발굴하여 모든 주민이 언제 어디서든 스스로 ‘운동’을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였다.

 

종로구는 지난 해 하반기 부서, 동에서 71개 코스를 추천받아 5차에 걸친 수정을 통해 최종 12개 건강산책코스, 8개 동네산책코스, 20개 건강산책명소를 선정했다.

 

건강산책코스는 접근성과 주변 경관이 좋은 코스로 ▲인왕산숲길 ▲윤동주문학관~세검정 ▲낙산공원길~낙산성곽서길 등이다.

 

동네산책코스는 30분 내외로 동네 한바퀴를 돌 수 있는 코스로 ▲ 광화문역~경희궁의 아침 ▲삼청동길 ▲이화사거리~이화장길 등이다.

 

건강산책명소는 노약자 등 누구나 걷기 좋은 산책장소로 ▲월암근린공원 ▲청운공원 ▲운현궁 ▲와룡공원 등이다.

 

종로구는 올 상반기 중 코스 지도를 제작‧배포하고 안내표지판을 부착해 이용자의 편의를 제공하고,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 중인 통합여행정보시스템 ‘두루누비’(http://www.durunubi.kr)를 통해 길에 대한 정확한 안내와 주변 환경에 대한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며, 부서 간 협업을 강화해 건강산책코스와 코스 간 연결로에 대한 모니터링 및 정비를 하고 모든 주민이 걷기 편한 ‘걷기 좋은 길’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종로건강산책로」발굴은「운동하는 종로 만들기」프로젝트의 하나로 추진하게 됐다. 「운동하는 종로 만들기」에는 이 외에도 ▲어르신 건강체조 개발‧보급 ▲운동정보제공시스템 구축 ▲우리동네 건강실천동아리 운영 ▲유관기관 협력체계 강화 ▲전 구민의 운동 참여 ▲학교운동시스템 구축 등이 있다.

 

한편 종로구는 사회적‧물리적 환경 요소를 개선하여 주민들의 행복을 높일 수 있도록 건강도시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그 결과 2016년 대한민국 건강도시 최우수 등급, 2017년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최우수상을 받았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건강한 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며 “이번에 새롭게 발굴한 「종로건강산책로」를 많이 활용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관리자만 송고 가능하도록 설정됨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등포구 쪽방촌, 골목길까지 안전하게… 재난 사각지대 없앤다 (2018-02-12 08:52:05)
전남도, 가뭄 대비 용수개발에 17억 긴급 투입 (2018-02-11 22:11:22)
평택시, 농업인회관 네이밍 공...
유의동 의원, 전국 3만개 동네...
문희상 국회의장, 제3차 유라...
한정애 의원, 기관평가위해 구...
김영호 의원, 70대 이상 고령...
고흥군 농심으로 초대, 어르신...
장성군, 고병원성 AI와 구제역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