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장애인및 어르신 무료셔틀버스, 스마트폰으로 위치 확인'가능

입력 2018년02월14일 10시3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등포구는 교통약자를 위해 운행 중인 무료셔틀버스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위치알림서비스 앱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구는 2007년부터 장애인․어르신의 이동편의를 지원하고자 휠체어 탑승이 가능한 무료셔틀버스 운행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1일 평균 이용인원이 132명으로 장애인복지시설의 이용자 뿐 아니라 이동을 원하는 장애인과 어르신들의 든든한 발이 되어 주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지만 실시간으로 위치정보를 확인할 수가 없어 간혹 차량정체로 도착이 지연될 경우 버스이용에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 앱 도입을 통해 앞으로 이용자들은 셔틀버스가 현재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언제 도착하는지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셔틀버스 노선을 선택 후 알림 받을 탑승 정거장을 지정하면 전 정거장 출발 시 도착안내메시지를 받을 수 있어 버스 대기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앱 설치방법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에서 ‘헬로버스’를 검색하여 설치하고 영등포구장애인사랑나눔의집(☎02-846-0042)에 전화하여 인증을 받으면 된다. 2G폰 이용자는 기관 방문을 통해 설치할 수 있다.

 

한편 무료셔틀버스는 천연가스를 연료로 하는 초저상 버스이며 현재 구에서는 1대를 운행 중이다. 버스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07:00~18:50) 일일 4회, 토요일은 월 1회(09:20~15:00)일일 2회 운행하고 있다. 1대당 29인까지 탑승 가능하다.

 

운행노선은 ▷영등포구장애인사랑나눔의집 ▷대림역(12번 출구) ▷영등포구청역(5번 출구) ▷여의도역(3번 출구) ▷시립 영등포 장애인복지관 ▷성애병원 입구(공군회관) ▷영등포구장애인사랑나눔의집 등 30개 정거장이다.

 

버스 운영은 영등포구장애인사랑나눔의집에서 맡고 있으며 이동이 불편한 장애인․65세 이상 어르신 등 교통약자라면 누구나 무료 이용 가능하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앱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 위치 정보를 제공하여 셔틀버스 이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어르신 등 사회적 약자들의 편의를 증진할 수 있는 사업을 적극 추진해 편리하고 안전한 영등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