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물왕저수지 주변 명소화 경관 개선사업 추진

입력 2018년02월14일 21시5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시흥시 물왕동 일대 물왕저수지 주변 상가번영회와 주민들이 힘을 모아 물왕저수지 주변 명소화를 목표로 경관 개선사업에 나선다.
 

물왕동 상가번영회는 그간 2차례의 모임을 갖고 경관개선을 위한 상인 및 주민 간 합의된 의견일치를 토대로 주요개선 사항을 발굴하고 시와 함께 추진위원회를 발족,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시흥시는 상가번영회와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경관협정 계획을 수립하고 가로 보행안전 개선, 간판정비, 안내 사인설치, 야간경관조명 계획 등을 수립하고 시행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경관법에 의한 주민과 시 간 경관협정(주민약속)을 체결하고 주민의 의견을 반영한 경관협정 계획을 수립한 후 주민들의 주도하에 경관개선사업을 추진, 사후관리도 경관협정체결자 중심의 자율관리 하에 유지·운영되는 사업이다.
 

시 관계자는 물왕저수지 주변 경관협정체결 사업에 대해 “지난 해 미산동 양우재 경관협정 체결 사업이 모범적으로 종료되었기 때문에 노하우가 축적되어 있어 이번 물왕동 경관협정 체결 사업도 성공적으로 추진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또한 물왕저수지 주변 경관개선사업은 거점 경관지구로 관리한 후 목감 택지지구와 목감동 구 시가지까지를 어우르는 경관개선사업의 축으로 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