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8월18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악, 유‧초등 90개소 ‘찾아가는 안전교육’ 실시
등록날짜 [ 2018년02월15일 08시26분 ]

지진안전 강의사진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관악구가 유아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생활 습관 형성을 돕고자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를 다니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찾아가는 안전교육’은 재난과 범죄 없는 안전도시 관악을 조성하기 위한 안전 사업의 일환으로 2015년 처음 실시된 후, 매년 구민에게 큰 호응을 받아 올해는 대상기관의 수를 90개소로 대폭 확대, 수혜의 범위를 넓혔다.


2월 중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의 신청을 받아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총 90개소를 선정, 3월부터 안전교육 전문가가 대상기관을 순회하며 진행한다.


교육 주제는 자연재난 및 화재, 교통, 물놀이, 승강기, 놀이터 등과 관련된 생활 안전을 비롯해 아동 성폭력, 낯선 사람에 대한 안전 등 다양하다.


교육희망 시설의 장은 아이들의 연령 및 수준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희망하는 교육 주제를 선택할 수 있다.
 

강의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시청각 자료, 소품 등을 활용한 체험 위주로  쉽고 재미있게 진행된다.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은 오는 19일부터 E-mail(patent39@ga.go.kr)로 신청하면 되고, 접수는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유종필 구청장은 “조기 안전교육이 안전한 생활습관 형성에 가장 큰 요인”이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아이들이 지역에서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관리자만 송고 가능하도록 설정됨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북구, 2018 마을공동체 통합공모사업 접수 (2018-02-15 08:29:34)
홍미영 부평구청장, 한국지엠 관련 인천범시민대책위 제안 (2018-02-14 23:07:13)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