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2018 마을공동체 통합공모사업 접수

입력 2018년02월15일 08시2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강북구가 지난해 11월 마을공동체 사업지기들을 응원하기 위해 개최한 ‘성과한마당’ 행사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북구가 '2018 강북구 마을공동체 통합공모사업'을 오는1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사업 공모는 주민이 자발적으로 모여 마을의 문제를 스스로 고민하고 해결하는 관계망인 마을공동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사업은 ▲공동의 관심과 이해를 사회적 관심으로 확장하여 공동의 공감대를 만들고 주민의 힘이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새싹기(최대 300만원) ▲공간을 기반으로 이웃과 함께 의제를 설정하고 해결하며 마을공동체 거점 역할을 수행하는 공간관계망(최대 700만원) 등 총 2개 분야이다.

 

공모 대상은 강북구에 주소를 갖거나 생활기반(직장, 학교 등)을 둔 주민모임 또는 단체로 새싹기 사업은 5인 이상, 공간관계망 사업은 3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공모 신청은 서울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 하면 되고, 공모접수가 마감되면 구는 심사를 거쳐 3월 말 강북구 홈페이지에 최종 선정 사업을 게시할 계획이다.

 

선정된 주민모임 및 단체는 4월 중 협약하여 11월까지 사업을 진행하게 되며, 강북구는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찾아가는 마을상담실, 회계 및 정산교육, 중간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사업 상담이나 더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청 마을공동체팀 또는 강북구 마을생태계조성지원사업단으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