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2월18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종로구, 설 연휴 종합상황실 운영하여 주민불편 최소화
등록날짜 [ 2018년02월15일 08시31분 ]

[여성종뉴스/이경문기자] 종로구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주민이 편안하고 행복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설 연휴기간 중 비상근무체계를 확립하여 주민불편을 해소하고 각종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19일까지  종합상황실과 대책반을 운영한다.

 

종로구는 종합상황실을 중심으로 ▲행정지원반 ▲청소대책반 ▲제설대책반 ▲주차대책반 ▲의료대책반 등 5개 대책반을 운영하고, 총122명을 근무자로 편성하여 분야별 발생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계획이다.

 

연휴기간 동안 교통, 의료기관, 생활안내 등 여러 문의에 적극 응대하고 청소, 주‧정차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해 주민 불편사항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또한 종로구는 설 연휴기간 무질서한 불법 주차를 해소하고 주차 질서를 개선하기 위해 관내 초‧중‧고교의 운동장과 주차장을 임시주차장으로 개방하여 역 귀성객 및 관내 주민의 주차편의를 제공한다.

 

서울시 중부교육지원청과 각 학교와 협의해 14개 학교 총535대의 주차공간을 무료로 개방한다.

 

개방학교는 ▲교동초 ▲명신초 ▲세검정초 ▲경기상고 ▲서울국제고 등 14개 학교이며, 개방기간은 15일(목)부터 18일(일), 오전6시부터 밤10시까지이다.

 

▲세검정초 ▲경신고는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개방하고, ▲경기상고 ▲서울국제고 ▲배화여고 ▲서일국제경영고는 24시간 개방한다. 경신고는 학교 일정상 18일(일)은 개방하지 않는다.

 

종로구는 연휴 동안 주차관리요원을 배치하여 차량 주차질서를 유도하고, 보안과 치안을 위해 종로경찰서‧혜화경찰서와 협조하여 야간 순찰도 강화할 예정이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주민이 행복하고 편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며, “더불어 명절에 소외된 주변 어려운 이웃을 둘러볼 수 있는 마음 따뜻한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동구 설 연휴, 쓰레기배출일 미리 확인하세요 (2018-02-15 08:33:12)
유비무환, 성동구 전통시장 화재 위험 사전에 막는다 (2018-02-15 08:28:02)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