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18년 무료정장 대여 ‘취업날개서비스’ 19일 개시

입력 2018년02월18일 16시5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시는 청년들의 구직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면접정장 무료대여 서비스인 취업날개서비스를 2월 19일(월)부터 개시한다고 밝혔다.


취업날개서비스는 ’16년 4월부터 서비스가 시작된 이후 청년들의 많은 호응을 받고 있으며, ’17년 말까지 27,251명의 청년이 이용하였다.


취업날개서비스는 고교졸업예정자~만 34세 이하 주소지가 서울인 청년 구직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1년에 10회까지 자신에게 딱 맞는 정장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대여를 원하는 청년은 서울일자리포털(job.seoul.go.kr)에서 방문날짜와 시간을 예약하고, 정해진 시간에 맞춰 정장 대여업체를 방문하면 된다.


대여기간은 3박 4일로 첫 대여시만 치수 측정 등을 위해 방문하면 되고, 이후에는 온라인 신청 후 택배로도 수령이 가능하다.


대여절차는 키·가슴둘레·다리길이 등의 신체지수 측정 후 대여전문가가 취업목적과 체형에 어울리는 정장을 골라주며, 정장을 선택하면 바지 길이 등을 수선 후 빌려주는 시스템이다.


정장을 대여해주는 업체들은 다양한 정장과 넥타이‧벨트‧구두 등도 보유하고 있어 면접에 필요한 모든 아이템을 한곳에서 빌릴 수 있다.


취업날개서비스는 면접정장 대여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체인지레이디(왕십리), 열린옷장(건대), 마이스윗인터뷰(신촌) 등 3개 업체를 선정하여 서비스를 실시하게 된다.


지난해 취업날개서비스를 이용한 청년들의 만족도 조사결과, 이용자 만족도는 97%, 주변에 추천할 의향은 99%로써 매우 높은 편이었다.


지난 해 청년 23,219명이 ‘취업날개서비스’를 이용하였고, 이용자 만족도는 97%를 기록했으며, 취업날개서비스를 주변에 추천할 의향이 있다는 응답 또한 99%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취업날개서비스를 만족하는 이유로는 무료대여를 통한 비용절감(44.9%)이 가장 높았으며, 다양한 디자인과 종류, 사이즈 구비(22.1%), 간편하고 신속한 예약 및 대여서비스(20.4%)이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2017년 서울시 취업날개서비스 이용 경험자 500명을 대상으로 1:1개별 전화면접조사 형태로 이뤄졌으며,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타임리서치가 진행했다.


조인동 서울시 일자리노동정책관은 “청년들의 제안으로 시작된 취업날개서비스가 취업준비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는 것을 감안하여 앞으로도 청년들의 의견 수렴과 현장조사를 통해 구직과정에서 부담하는 비용을 철저하게 분석하여 꼭 필요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