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기공체조교실 운영

입력 2018년02월18일 16시5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스트레스 날려 건강 잡자~~~

강서구 기공체조교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 강서구가 만성질환 예방과 스트레스 완화로 주민의 건강을 지키는 2018년 기공체조교실을 운영한다.
 

기공체조는 몸의 경혈, 경락을 자극하는 동시에 호흡으로 몸 속 깊은 곳의 작은 근육까지 이완시켜 오장육부의 기능을 활성화하고, 머리와 장부를 맑고 시원하게 해주는 운동이다.


구는 기공체조가 일반 스트레칭과는 달리 참여자들의 피로감소, 스트레스 완화, 불면증 및 우울증 해소 등 정신건강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혈액순환에도 효과가 있어 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프로그램 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프로그램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교육 전 참여자의 혈액검사와 체성분 및 근력검사를 통해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교육 후에 다시 동일한 검사를 실시해 참여자가 기공체조를 통한 건강의 변화를 직접 확인하도록 할 예정이다.


또, 프로그램 80% 이상을 성실히 참여한 교육생에는 수료증을 발급하고, 보건소 내 기공체조 자조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연계해 지속적인 건강 관리를 돕는다.


기공체조교실은 오는 3월 15일부터 6월 7일까지 총 12주 과정으로 운영하며,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강서구보건소로 문의하거나 2층 한방실을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기공체조교실에 참여한 주민들의 건강 개선 효과가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한방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준비해 주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