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2018년도 구민 정보화 교실 운영

입력 2018년02월19일 08시5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은평구는 정보화시대에 발맞춰 주민들의 정보이용능력을 높여 정보사회 적응을 돕기 위해 오는 3월부터 10개월간「2018년도 구민 정보화 교실」을 운영한다.


구민 정보화 교실은 1개월 과정으로 매월 개강하며 ‘컴퓨터입문’, ‘인터넷기초’, ‘스마트폰초급’, ‘블로그&UCC’ 와 같이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주민을 위한 기본교육부터 ‘엑셀’, ‘한글’과 같이 추후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는 과정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매월 과정별 자세한 일정은 구 홈페이지 강좌교육,정보화교육홈페이지(http://it.ep.go.kr) 또는 은평배움모아 (http://edu.eunpyeong.go.kr/edu/)에서 확인 가능하다.


구민 정보화 교실은 은평구 문화예술회관 지하1층 전산교육장(은평구 녹번로 16)에서 월수금반과 화목반으로 나눠 매일 교육을 진행하며, 교육 인원은 과정별 30명 정원으로 은평구에 주소를 두고 있는 은평구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교재비는 별도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주민은 매월 셋째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문화예술회관 전산교육장(☎351-8432)에 직접 방문 접수하거나 정보화교육 홈페이지(http://it.ep.go.kr)에서 인터넷 접수도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구민정보화교실은 작년 80개의 반을 통해 주민 1,900명이 수강할 정도로 주민의 높은 정보화 욕구를 반영한다.”며, “구에서는 전자기기에 익숙지 않은 어르신 등 정보소외계층에게 꾸준히 정보화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연령간․계층간 정보격차를 해소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