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고용우수기업 선정' 고용우수기업 인증사업을 추진.....

입력 2018년02월19일 19시41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일자리 창출과 고용 증대에 기여한 기업들에게 각종 혜택을 부여......

[여성종합뉴스] 19일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일자리를 늘린 기업을 선정해 각종 인센티브를 주는 '고용우수기업 인증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인증기업은 근로환경 개선비 4500만원과 업무 소관별 증빙자료 확인, 별도 심사를 통해 신규 취득 사업용 부동산에 대한 취득세 100% 감면,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중소기업 자금지원 우대(3년), 신용보증 수수료 0.5%인하(3년)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인증기간은 인증일로부터 3년간이다.


지난해 고용우수기업으로 인증받아 지원을 받은 고용우수기업 15개사의 연간 평균 고용증가율은 12.7%로 지난해 4월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전국 평균 근로자 수 증가율(2.2%)에 비해 월등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고용우수기업은 부산에 본사와 주사업장을 둔 3년 이상 정상 가동 중인 기업으로 2017년 12월 31일 기준 종사자 수가 10명 이상이며 규모별 신청자격을 충족시키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또 최근 3년간 상용근로자 고용증가인원이 △종업원 300인 이상 기업은 20명 이상 △종업원 100인 이상 300인 미만 기업은 15명 이상 △종업원 100인 미만 기업은 10명 이상이어야 한다.
 

오는 5월 인증 평가기준에 의한 서류심사와 현장실사 받은 후 심사위원회의 최종심의를 거쳐 접수한 기업 중 15개사가 부산시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될 계획이다.
 

지난해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돼 80%의 연간 고용성장률을 달성한 주식회사 플라시스템 김태진 대표는 "고용우수기업 인증을 통해 기업의 이미지와 위상을 높일 수 있었다"며 "근로환경개선비로 직원교육시설과 휴게시설을 개선하여 직원들의 복지도 향상시킬 수 있었다"고 전했다.

 

부산경제진흥원 일자리창출본부 김태중 본부장은 "이 사업이 부산지역의 우수한 일자리를 창출하는 기업들에게 지속적인 고용성장을 이룰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고용우수기업 인증사업은 20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부산일자리정보망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문의는 부산경제진흥원 일자리창출본부로 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