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여성농업인을 위한「지역공동체 젠더리더십 워크숍」개최

입력 2018년02월20일 10시52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이달 22~23일 횡성 웰리힐리파크 개최, 가공사업 활성화 토종농업 육성등 젠더의식 강화 프로그램 운영...

[여성종합뉴스/박초원]20일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원장 서영주)과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회 강원연합(회장 남광현)은 오는 22일(목)~23일(금) 1박 2일 일정으로 횡성 웰리힐리파크 실버홀에서 강원도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생동하는 지역공동체 젠더리더십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여성농업인의 소통‧협업, 젠더리더십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그램을 진행한다.

 
1일차 프로그램은 젠더&공동체 오미란 대표의 ‘지역공동체와 젠더리더십’ 강의를 시작으로 (사)가배울 김정희 대표의 ‘먹거리 생태계의 변화와 여성농업․농업의 과제’를 통해 소규모 여성농민 생산공동체 육성, 가공사업 활성화, 안전한 농업노동 보장, 고령여성농민의 전통농업지식 자원화 및 토종농업 육성 등 전문적인 이야기로 진행된다.
 
이어지는 뇌교육인성아카데미 정영애 대표의 ‘나를 살리는 행복한 뇌만들기’에서는 여성농업인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것이다.

2일차에는 성공한 여성농업의 사례발표와 노무법인 의연 박윤섭 대표의 ‘소통과 화합을 통해 생동하는 조직만들기’라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팀워크 향상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법을 고찰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번 워크숍은 여성농업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 농업경영 주체로서 여성농업인의 사회참여 활성화 및 지역사회 성평등 인식확산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은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찾아가는 젠더토크, 지역리더의 젠더파트너십 향상 및 차세대(대학생 등) 젠더의식 강화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