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재정 신속집행 총력 추진...태백경제 살리기 가속화

입력 2018년02월20일 09시53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대상액 1,713억 中 상반기 목표액 60% 1,028 억 추진...

[여성종합뉴스/박초원]20일 태백시가 태백 경제살리기와 고용상황 및 거시경제 불안요인 해소를 위해 상반기 재정 신속집행을 본격 추진한다.


태백시의 재정 신속집행 대상액은 1,713억원으로 상반기 목표액은 60%인 1,028억원이다.


김연식 시장은 지난해 연말부터 올해 상반기 재정 신속집행을 위해 설계 및 계약 심사 등 사전 행정절차를 1~2월중에 완료하여, 3월 해빙과 동시에 착공 될 수 있도록 할 것을 수차례 주문한바 있다.


이에 태백시 전 부서에서는 해빙기 이전 실시설계용역 및 보상 등 사전 행정절차 마무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 긴급입찰 및 선금집행, 국비자금 추가경정예산 전 사용 한시적 운영 등 신속집행을 위한 추진 지침을 적극 활용하고, 사업부서와 지원부서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해빙 동시 계약 및 착공, 자금 투입으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시는 특히 상반기 민간경상사업보조금에 대해서는 3월 중으로 일괄 교부하고, 신속집행 추진상황에 대한 점검을 통해 부진부서에 대한 별도 보고회도 개최하는 등 신속집행 목표액 조기달성에 행정력을 총결집한다.


김연식 태백시장은 “일자리 창출부터 지역경제 활성화, 경기회복이라는 선순환 고리가 이어질 수 있도록 전 부서에서는 부서장 책임 하에 선제적․계획적․효율적 예산 신속 집행이 이뤄 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