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세계인과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는 국제교류협력학교 사업’ 참여 104교 선정

입력 2018년02월20일 16시3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20일 ‘세계인과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는 국제교류협력학교 사업’에 참여할 104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학생중심, 수업중심, 학교중심의 국제교류협력을 통해, 외국어 의사소통 역량을 함양하고 다문화 감수성을 지닌 세계시민을 육성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한 학교는 상호방문 국제교류협력학교(Connecting Schools) 16교, 학생 국제교류동아리(Connecting Students) 42교, 국제 온라인 수업교류(Connecting Classes) 46교 등 총 104교다.
 

지난해까지는 상호방문교류의 국제교류협력학교만 운영했으나, 올해부터는 교육과정 체험 중심의 상호방문 국제교류협력학교, 외국어로 해외학생과 소통하는 학생 국제교류동아리, 세계의 교실을 연결한 국제 온라인 수업교류 등 3가지로 다양화했다.
 

상호방문 국제교류협력학교(Connecting Schools)는 해외 학교와 협력관계를 구축한 후, 협력학교 학생의 가정에서 문화체험을 하며 다문화 감수성 및 세계시민 역량을 신장하는 활동이다.
 

학생 국제교류 동아리(Connecting Students)는 해외 학생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우리문화 홍보, 국제문화 이해, 문화 및 언어 비교, 지구촌 문제 등 공동의 프로젝트를 온․오프라인으로 실천할 계획이다.
 

국제 온라인 수업교류(Connecting Classes)를 통해서는 해외 학교와 온라인 공동수업으로 외국어 수업방법을 개선하고, 외국어 교육과정을 재구성하는 등 다채로운 수업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한편, 도교육청은 국제교류협력지원단을 구성하여 우수사례 발굴과 운영에 따른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23일 국제교류 담당자 역량강화 워크숍에서는 국제교류 유형별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운영 가이드북을 제공하는 등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류승희 특성화교육과장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는 세계와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교육적 마인드가 필요하다.”면서, “국제교류협력학교는 이러한 교육 변화를 반영한 정책이며, 우리 아이들이 외국어 의사소통능력을 향상하고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