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노인 재능나눔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입력 2018년02월20일 14시02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만 65세이상 신청가능 모집인원 300명, 활동시간 월10시간 활동비 월10만원 이내 지급...

[여성종합뉴스/박초원]20일 대한노인회원주시지회는 오는 3월부터 8월말까지 6개월간 노인 재능나눔활동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100세 시대에 재능을 보유한 노인에게 재능나눔 활동기회를 부여하고, 사회 참여 활동을 통한 노후 성취감 제고와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한다.  

모집기간은 오늘 20 일부터  3월 10일까지며, 대한노인회원주시지회에서 접수한다.
 
모집인원은 300명으로 만 65세 이상이면 신청 가능하다. 
 
참여 제외자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생계급여자, 의료급여수급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자, 정부부처 및 지자체에서 추진 중인 일자리사업 참여자이다.
 
활동시간은 월 10시간, 월 4회 이상, 일 최대 3시간이며, 활동비는 월 10만원 이내에서 지급한다.
사업유형에는 노인안전 예방활동과 노인권익증진 등이 있다.

노인이용시설 안전관리활동은 경로당 내 취약노인지원, 경로당 시설안전관리, 공공시설 안전모니터링 활동이 있다. 은퇴 전 해당분야에 종사하였거나 이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 자격증이 없는 사람은 자체교육 후 현장에 투입한다.
 
이외에도 집수리봉사, 벽화그리기봉사, 요양병원봉사, 치매예방․금연예방․교통법규준수 캠페인, 건강증진활동, 웰다잉 교육, 보이스피싱 예방활동을 하게 되며 지역 내 유관기관 및 단체와 연계해 활동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