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춘 충북 농산물 홍보

입력 2018년02월22일 22시4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차선세)은 22일 충청북도정보화농업인연합회회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청북도를 대표하는 100개 농장의 효율적 홍보 방안에 대한 특강과 연시총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충청북도를 대표하는 100개 농장을 1인 미디어를 활용하여 농장 홍보와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동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 등 영상매체를 이용, 충북의 농장을 홍보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려는 새로운 시도로 볼 수 있다.
 

충청북도정보화농업인연합회는 지난 2002년 9월 출범하였으며 현재 368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그 중 81농가는 ‘잇다팜’ 농산물판매사이트를 운영하여 효과적으로 충북 농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하고 있다.         
 
충청북도정보화농업인연합회 이구연 회장은 “이번 자리를 통해 회원들이 나아갈 길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4차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각종 매체들을 활용하여 농업홍보에 앞서 나가자.”고 말했다.
 

김영호 도 농업기술원 작물연구과장은 “동영상 제작 등 다양한 방법으로 농장을 소개하여 소비자에게 우리농산물을 효과적으로 알리는게 중요하다.”며 “그 첫걸음으로 충청북도의 대표농장을 위한 영상 제작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