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수출상 대상, 여수 ㈜에스에프시'

입력 2018년02월23일 01시2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도청 왕인실에서 수출기업인, 수출유공자 등 200여 명이 참석....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전라남도는 22일 도청 왕인실에서 수출기업인, 수출유공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회 수출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미국, 일본 등 주요 무역 상대국들의 자국 보호주의, 중국의 사드 영향 등 악화된 통상 환경에서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수출 성장세를 보인 여수 소재 ㈜에스에프시(대표 이정석)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수상은 여수 재원산업주식회사, 목포 (주)대창식품, 장려상은 순천 (주)엠티에스, 장성 (주)네시피F&B, 장흥 정남진장흥농업협동조합, 곡성멜론주식회사가 각각 수상했다.


수출 유공자 분문에서는 박해생 ㈜에스에프시 이사, 박병헌 이일산업(주) 이사, 채상현 (주)양복자한과 과장, 강경필 좋은영농조합법인 과장, 방정숙 (주)네시피F&B 사원이 표창을 받았다.


유관기관에서는 최동석 광주전남KOTRA지원단장, 박정훈 (재)전라남도중소기업진흥원 부장, 공무원은 고흥군 조청미, 장성군 박여옥 주무관이 각각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주)에프에스시는 1998년부터 계면활성제 등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제품 경쟁력을 높여 독일 등 17개 국가로 수출, 전년 대비 46% 수출 성장을 달성했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도 일조했다.


전라남도는 시상식에 이어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벤처부, aT, 코트라 등 수출 관련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2018년 수출 지원시책 설명회를 열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