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맞춤형 장애인 치과 진료 서비스 운영

입력 2018년02월23일 05시1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찾아가는 장애인 치과 진료 및 구강보건교육’도 연중 실시....

맞춤형 장애인 치과진료서비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곡성군 보건의료원은 지난 21일부터 매월 2회씩 곡성삼강원(대표 강영수, 이하 “삼강원”)에 방문하여 ‘찾아가는 장애인 치과 진료 및 구강보건교육’을 연중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적장애인 거주시설인 삼강원은 중증장애, 경증장애, 중복장애인 110명이 거주하고 있다. 이들은 치과 의료시설의 이용이 불편하고 치과진료 협조가 곤란하여 치과진료가 어려우나 자가 구강 위생관리 역시 힘들어 치과 질환이 진행되어도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보건의료원에서는 매월 2회씩 삼강원을 방문하여 진료의 접근성이 떨어지는 장애인에게 치아건강 예방진료 및 구강진료, 스케일링 등 ‘찾아가는 치과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강영수 대표는 “우리 장애인들은 치과 가기가 힘들어 치료를 제대로 받지 못했는데 군에서 찾아와 치과 진료를 해주니 고맙다”며 “직원들의 장애인 구강보건 교육”도 부탁하였다.

 

김영락 원장은 “장애인의 구강 건강은 영양 섭취와 함께 건강 전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정기적인 검진과 관리가 중요하다”며 “찾아가는 장애인 치과 진료를 통해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인의 구강 질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