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중고 컴퓨터의 ‘사랑의 PC' 보급

입력 2018년02월23일 08시1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사랑 실은 중고 PC 마포 구민의 품에

사랑의pc 전달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마포구는 사용연한이 지난 행정용 컴퓨터를 정비하여 관내 정보소외계층 및 비영리단체에게 보급하는 ‘사랑의 PC' 사업을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실시한다.

 
실질적 수혜가 필요한 계층에 컴퓨터를 전달함으로써 지역 정보격차 해소를 꾀하고 불용 처리된 컴퓨터를 재활용하여 비용절감과 환경보전의 일석삼조 효과가 있다고 구관계자는 밝혔다.


보급수량은 100대 내외로 보급대상은 마포구에 주소를 둔 ▲기초생활수급권자 ▲장애인 ▲한부모가정 ▲국가유공자 ▲다문화가정 ▲보호아동 ▲사회복지단체·시설과 구에 지회 또는 지부를 두고 사무실을 운영하는 국민운동단체 및 보훈단체이다.


PC를 보유하지 않은 세대가 초·중·고 학생의 학습용으로 신청한 경우 우선적으로 보급한다. 반면 최근 2년 이내 마포구 또는 타기관(단체)에서 PC를 보급 받은 내역이 있을 경우 보급대상에서 제외된다. 정치·종교적 목적이나 수익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사업의 경우에도 보급이 제외되니 이 점 유념하여야 한다.


신청은 연중 상시 가능하다.

마포구 전산정보과(마포구 월드컵로 212, 7층)또는 관할 동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중고PC를 기증할 의사가 있거나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전산정보과 정보기획팀(☎3153-8407)으로 전화하면 된다.


배송은 3월부터 접수순으로 시작된다. 부품 교체와 내·외부 세척으로 잘 정비된 PC(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포함)는 신청 세대 및 단체 당 1대씩 보급되며 배송과 설치서비스까지 제공된다. 또한 보급 후 1년 간 무상유지보수를 실시하여 철저한 사후관리까지 보장한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사양은 다음과 같다. ▲팬티엄 듀얼코어(CPU 3.4GHZ 이상) ▲메모리(2G→4G 증설) ▲HDD 320GB 이상 ▲모니터 19인치 이상 ▲한글 프로그램 ▲백신프로그램(V3) ▲기타 컴퓨터 사용에 필요한 솔루션 등


2005년부터 실시한 ‘사랑의 PC'보급 사업은 지난해 97대를 포함하여 총 1,403대를 지역 내 소외계층, 경로당 및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제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정보화 기술의 중요성이 더욱 커진 지금 구민 IT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마포구는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다문화가정과 경력단절 여성 및 중장년층 등을 대상으로 한 눈높이 정보화 교육을 1월부터 실시 중에 있다. 이 외에도 일반 IT 강좌를 포함한 다양한 집합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신청은 매월 셋째 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마포구 교육정보 통합포털 홈페이지(edu.mapo.go.kr)와 마포구청 모바일 앱을 통해 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