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재단- 이종욱 전WHO사무총장 추모기념 기부 여성장애인 모성보호사업 기부전달식

입력 2018년03월13일 22시0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13일, 한국여성재단(이사장 이혜경)은 여성장애인의 모성보호를 위한 사업에 지원하는 이종욱 전 WHO 사무총장의 추모기념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한국여성재단은 이종욱 전 WHO 사무총장을 존경하는 분들이 십시일반 모은 기부금 천만원을 고 이종욱 박사의 유족의 뜻에 따라 여성장애인들의 모성권을 보호하고 건강한 삶을 돕기 위해 한국여성재단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고 이종욱 박사가 생전 편견과 차별로 인해 질병에 시달리는 사회적 약자를 치료하며 도왔던 뜻을 기려 임신, 출산 육아과정에서 이중 삼중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장애인들을 위한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故이종욱 WHO 사무총장은 ‘아시아의 슈바이처’로 불릴 만큼, 소아마비 발생률을 세계 인구 1만 명 당 1명으로 낮추는 등 질병 퇴치에 혁혁한 공을 세웠다. 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한 유족 이종오 교수는 “ 이종욱 박사는 생전에 건강에서의 평등권 철학으로 모든 인간이 평등하게 건강할 수 있는 권리를 만들고, 건강 안에서의 평등을 기반으로 국가적·사회적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해 평생을 헌신하셨고, 이 기부가 씨앗이 되어 여성장애인들의 모성권과 건강의 평등에 이바지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여성재단 이혜경 이사장은 “비장애 여성들과 달리 의료 및 양육 정보부족과 경제적 비용부담 등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장애인들을 위해 소중한 기금을 기부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한국여성재단은 본 사업이 마중물이 되어 여성장애인들을 위한 사업 확장과 기부의 선순환을 만들어 앞으로도 여성장애인들의 건강권을 비롯해 사회적으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부분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종욱 전 WHO 사무총장의 추모기념 기부금은 ‘여성장애인 산전검진비를 지원하는 <행복든든 고운맘(MOM)> 지원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4월부터 전국의 여성장애인을 대상으로 산전검진비용 지원사업을 홍보하고 지원신청과 선정심의를 거쳐 약 20여명의 여성장애인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여성재단은 1999년 이 땅의 모든 여성들이 평등하고 조화롭게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성평등사회를 위한 공익활동을 지원하고 사회경제적으로 불리한 위치에서 힘겹게 살아가는 여성들에게 꿈과 희망을 지원하기 위해, 돌봄공동체와 나눔문화가 바탕이 된 대안적 삶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