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공동주택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경진대회 개최

입력 2018년03월14일 08시4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공동주택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경진대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목포시가 음식물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실천의지와 동기를 부여하고 지속적인 감량분위기를 조성하고자 300세대이상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23일까지 신청받아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4~10월까지 7개월간에 걸쳐 운영되며, 운영기간 중 음식물쓰레기 분리배출 상태 및 주민 홍보사항에 대한 현장평가와 전년도 대비 감량률에 대한 서면평가로 나눠 진행된다.


음식물쓰레기 감량 등 성적이 우수한 공동주택 6개소에 대해서는 총 420만원 상당의 납부필증을 인센티브로 지원하며, 이중 3개소에 대해서는 시장 표창(단체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음식물쓰레기 발생량을 줄이고 온실가스를 감축하기 위해서는 범시민적인 동참이 절실하다. 가정에서는 ‘먹을 만큼만 식재료 구입 및 조리하기’, ‘소포장․깔끔포장․반가공 식재료 구입’, ‘냉장고 정리정돈’ 등을, 음식점에서는 ‘남기지 않을 만큼만 주문하기’, ‘먹지 않을 반찬은 미리 반납하기’, ‘남은 음식은 포장해서 가져가기’ 등을 실천하면 된다”고 강조했다.


시는 앞으로 공동주택 음식물쓰레기 감량 시범아파트 운영 외에 음식물쓰레기 분리배출 및 감량을 위한 캠페인, 일반음식점 영업주 교육, 음식문화 개선사업 등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