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9월2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용산구, 자원봉사센터 '감정코칭' 강좌 운영
‘자애(慈愛)명상을 통한 마음달래기’ 과정은 봉사자들이 마음 근육을 키우고 삶을 한층 긍정하는 계기가 될 것....
등록날짜 [ 2018년03월14일 07시38분 ]

용산구 자원봉사센터 ‘감정코칭’ 강좌 포스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용산구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선영)가 이달 22일부터 5월 3일까지 ‘감정코칭’ 강좌를 연다.


감정코칭은 기쁨, 들뜸 따위 긍정적 감정서부터 미움, 분노 같은 부정적 감정까지를 두루 인지하고 생활 속에서 감정을 올바로 발산, 표현하게끔 안내하는 과정이다.


교육은 센터(용산구 청파로49길 34 3층) 교육장에서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7회에 걸쳐 이뤄진다.


이현주 길라잡이인문명상연구소장이 강사로 나서 ▲대물림되는 감정 이해하기 ▲나도 모르는 내 마음 알아차리기 ▲관계를 망치는 네 가지 독과 해독제 ▲관계 회복을 위한 대화법 ▲감정조율 및 모드 전환하기 ▲감정 재충전하기 등 여러 주제를 흥미롭게 풀어낸다.


특히 교육 중간 중간 이뤄지는 ‘자애(慈愛)명상을 통한 마음달래기’ 과정은 봉사자들이 마음 근육을 키우고 삶을 한층 긍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교육 대상은 50명으로 16개동 자원봉사캠프장, 상담가, 용산구 거주 봉사자 중 참여를 원하는 이는 20일까지 1365자원봉사포털 - 개인봉사참여 - 자원봉사 교육조회 란에서 신청하면 된다.
전화(☎02-718-1365) 신청도 가능하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봉사자가 먼저 행복해야 수혜자도 행복할 수 있다”며 “감정코칭과 힐링명상을 통해 소진된 감정을 채우고 여러 갈등 상황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센터는 오는 30일까지 자원봉사캠프 상담가도 동별 5명씩 80명을 새로 모집한다. 캠프 상담가는 각 동을 거점으로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주민 봉사 활동을 돕는 역할이다.


각 동주민센터를 통해 신청이 완료되면 센터가 대면 면접을 실시, 상담가를 최종 선발한다. 이후 상담가 양성교육(이론 11시간, 실습 4시간)을 거쳐 5월부터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
 

올려 0 내려 0
관리자만 송고 가능하도록 설정됨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목포 서남권 지역 상생발전 시민 대토론회 성황리 개최 (2018-03-14 13:10:48)
광진구, ‘관학연계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2018-03-14 06:57:15)
서해5도특별경비단와 인천해...
안산시, 경기도의회 의원과 3...
안양시, 시민 불편 최소화하고...
안양시시설관리공단, 공영주...
김종천 과천시장, 지역 내 아...
인천병무청, 동곡초등학교 학...
국토부 '수도권 공공택지 17곳,...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