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천일염 수출 활성화 지원사업’ 추진 위해 대상 업체 선정 위원회 개최

입력 2018년03월14일 14시3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전라남도는 수출상품 개발 및 해외 마케팅 지원을 위한 ‘천일염 수출 활성화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15일 대상 업체 선정 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천일염 수출 활성화 지원사업’은 국내 천일염의 가격 하락 및 천일염 시장 위축을 극복하기 위한 전라남도 자체 사업이다. 지난해부터 2개 기업을 시작으로 3년간 총 6개 기업에 3억 원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전남지역 천일염 생산․수출업체로 수출 실적이 있고 향후 수출이 가능한 기업이다. 지원 대상 품목은 천일염 및 천일염을 원재료로 한 가공품이다. 수출상품 용기 및 포장 등 개발 비용, 해외 박람회 참가, 외국 바이어 초청 등 해외마케팅 비용을 지원한다.


지원 업체는 기업 수출 실적, 인증 실적, 해외시장 개척 실적, 해외 수출 가능성 등 서면평가와 안전성에 대한 현장 확인 등 종합 평가를 거쳐 고득점 순으로 2개 기업을 선정한다.


전라남도는 천일염 수출 육성 정책을 통해 천일염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요리소금 등 다양한 기능성 소금의 해외 수출이 대폭 확대되도록 수출 노력을 계속 기울일 계획이다.


양진문 전라남도 수산유통가공과장은 “저염문화 확산에 따른 천일염 소비 둔화와 산지 가격 하락에 대처하기 위해 고부가가치 천일염 가공산업 육성 및 수출시장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