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 제3기 청년협동조합 창업팀 공모

입력 2018년03월15일 10시04분 육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 5월말 최종 선발 후 협동조합 창업 지원' 계획

[여성종합뉴스/육성환]기획재정부는 15(목)부터 오는4월 19(목)까지 제3기 청년 창업팀을 모집하고 5월말 최종 선발하여 협동조합 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협동조합에 대한 관심과 창업 의지가 있는 청년이 단체의 절반이상 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공모전에 응모하면 예비창업팀으로서 전문성을 갖춘 협동조합을 통해 협동조합 관련 기본교육 및 사업계획서 작성 등 사전교육도 받을 수 있다. * (응모대상) 만 19세~만 39세로 ’18년 기준 1979년생~1999년생에 해당


최종 창업팀 선발은 협동조합 형태로의 창업 적절성, 사업 모델의 실현 가능성·경쟁력·지속 가능성 및 일자리 창출 효과 등을 심사하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PT 대면심사를 거쳐 5.29일 최종 발표한다.
 

청년협동조합 창업지원은‘16년 시범실시 이후,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공공성 제고 효과를 고려하여 매년 지원규모를 확대, 올해에는 30개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1기 12팀, 2기 24팀을 선발하여 팀별 평균 7∼8명(총188명) 고용창출하고, 교육·문화예술·외식·제조유통·복지·지역재생 등 여러 분야에서 협동조합을 통해 안정고용과 사회복지 등 지역사회활성화에도 기여 최종 선발이 되면 소정의 상금(최고 5백만원) 및 사업화 자금(팀당 650만원) 이외, 업종별 전문성을 갖는 협동조합의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창업 전 과정을 지원하고,우수 창업팀은 추가 자금지원뿐 아니라, 선배협동조합과 협력을 통해 사업초기 안정 단계에 필요한 실질적 도움도 받을 수 있다.

기획재정부는 금년도 청년 협동조합 창업지원은 협력기관의 전문 업종 및 지역을 보다 다양화하고, 협동조합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청년들에게 안정적 창업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협동조합 창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 관심있는 청년은  (응모대상: 만 19세~만 39세로 ’18년 기준 1979년생~1999년생에 해당) 협동조합 홈페이지(www.coop.go.kr) 및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www.socialenterprise.or.kr)에 공지된 신청서류를 작성한 후 온라인으로(www.ideananumso.com/coop)접수 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