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공직자 대상 청렴교육 실시

입력 2018년03월20일 23시38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평택시(시장 공재광)는  20일 남부문화예술회관에서 공무원과 평택도시공사 등 유관기관 직원 2,00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청렴! 제1의 공직 가치’라는 주제로 오전, 오후 두 차례에 걸쳐 국민권익위원회 고충처리국장을 역임한 평택도시공사 사장(이연흥)을 초빙하여 진행했다.
 

우리 사회 전반의 부패수준에 대하여 공직자와 국민사이에는 커다란 인식차가 존재하며, 이를 개선하고 보다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서는“선조들의 격언처럼 오이가 익은 밭에서 신발을 고쳐 신지 않고, 스스로에게 서리처럼 대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공직사회에 대한 윤리적 기대수준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공직자 모두가 청렴함을 갖추지 않고서는 시정이 신뢰 받을 수 없는 시대라며,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시민이 공감할 수 있도록 전 공직자가 청렴문화 조성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평택시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다가옴에 따라 3월 말부터 특별감찰반 5개반을 구성하여 공무원들의 정치적 중립의무 위반행위와 함께 기강문란, 보안관리 및 민원업무 소홀 행위 등을 중점 감찰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