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나안수 의원 '아시아 생태문화 중심도시 조기완성 위한 제안' 5분 발언

입력 2018년03월22일 07시2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나안수 의원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순천시의회 나안수 의원(왕조2동)은 21일 제222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아시아 생태문화 중심도시로서 갖추어야 할 최소한의 문화예술 인프라에 대해 제안하며 지금부터 추진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먼저 나 의원은 평창 동계올림픽 공연예술행사를 통하여 남북화해의 물꼬를 만들면서 남북정상회담, 북미정상회담의 계기를 만들었듯이 예술은 이념을 떠나 가난과 부유함의 차별 없이 심금을 울리는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우리시는 향토미술을 중심으로 순천시민이 쉽게 찾을 수 있고 지친 시민들에게 마음의 위로를 줄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문화 복지를 실현해 갈 수 있는 시립미술관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그동안 유명 음악가들이 순천을 찾아 국제교향악축제를 통하여 시민들에게 감동의 호평을 받았듯이 도시의 품격을 결정하는 시립교향악단이 필요하다고 제안 했으며,


그리고 순천은 김승옥, 정채봉, 조정래를 비롯하여 많은 문인들이 탄생한 도시에 걸맞게 생태와 어우러지는 시립문학관을 건립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대한민국 국악의 뿌리이기도 한 순천의 문화콘텐츠를 살려서 문화예술이 넘치는 도시 브랜드를 만들고 시민의 문화 복지를 위해서 시립 국악전수관이 꼭 필요한 시설이라고 제안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