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우리 동네 복지자원, 이웃 동과 나눠 써요

입력 2018년03월22일 07시0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금천구 독산2동 복지협의체(대표 우재섭)는 지난 20일(화) 중앙상사로부터 600만원 상당의 도배지를 후원받아 도배지원이 필요한 이웃동과 공유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 독산2동 복지협의체는 지난 20일(화) 개나리벽지 대리점 중앙상사가 후원한 600만원 상당의 도배지를 저소득층 도배지원이 필요한 이웃 동과 공유한다고 밝혔다.
 
이는 독산2동 복지협의체가 지난 2일(금) 동 복지협의체 위원장 정기회의 시 각 동에서 발굴한 복지자원을 전 동과 공유하자는 제안을 했고, 이번에 후원받은 도배지를 집수리가 필요한 전 동의 저소득층 가구에 나눔으로써 직접 솔선한 것이다.


후원 받은 도배지는 동 복지협의체, 동 주민센터, 복지관 등으로부터 집수리가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추천 받아 금천구 주거환경 개선사업인 ‘희망온돌 행복한 방 만들기’ 사업과 연계해 지원될 예정이다.


우재섭 중앙상사 대표는 “이번 후원은 내가 사는 동네뿐만 아니라 집수리가 필요한 더 많은 이웃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서 더 뜻깊다”며, “금천구 동 복지협의체의 봉사활동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혜영 마을복지팀장은 “복지자원을 발굴한 동에 한정하지 않고, 다른 동과 공유하고 함께 나누려는 중앙상사와 독산2동 복지협의체의 나눔 실천에 감사드린다”며, “필요한 대상자에게 후원물품이 적기에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금천구 동 복지협의체는 지역사회 복지문제 해결을 위해 동 단위에서 복지 사각지대 및 자원 발굴 연계, 지역보호체계 구축 운영 등의 역할을 주체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주민네트워크다. 2016년 5월 각 동별로 구성돼 총 158명의 위원들이 3년째 활동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