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가공식품 유통 판로지원 품평ㆍ상담회 개최

입력 2018년03월22일 07시4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찾아가는 품평상담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순천시는 지난 21일 관내 우수 농산물 가공식품 30업체를 대상으로 국내외 유통 및 판로 개척을 위한 품평ㆍ상담회를 서면에 위치한 농산물 종합가공 지원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전남센터)가 주관하고 순천시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순천시 농산물 가공센터 영농조합법인 및 농식품 가공수출 발전협의체 회원농가가 참여했다.


전남센터의 창업기업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유통마케팅ㆍ소비자 트렌드 동향 특강과 국내외 대형 유통사별 상품기획자(MD)와 생산농가를 연결하여, 생산품목에 대한 품질, 위생, 포장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컨설팅도 함께 진행했다.


아울러, 법률ㆍ특허ㆍ금융 전문가도 참석하여 가공식품 창업농가들에게 원스톱 상담서비스도 함께 제공했다.


이에 시관계자는 “이번 가공식품 품평ㆍ상담회를 계기로, 순천시에서 생산된 소규모 가공식품 농가의 창업에 대한 품질, 포장, 마케팅 전략을 고도로 성장시켜, 대외경쟁력을 확보하는 등 앞으로도 우수한 농산물 가공식품의 발굴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산물 가공 거점시설로 지난해 5월에 준공한 순천시 농산물가공센터(생산) 및 종합가공지원센터(교육)의 이용 활성화로 시제품 133품목을 생산하여 로컬푸드 직매장, 농협파머스마켓에 입점하는 등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