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식품위생업소 저금리 융자 지원

입력 2018년03월22일 11시5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초구는 식품위생업소의 시설개선을 유도해 위생수준 및 위생관리시설을 향상시키도록 시중보다 낮은 연1~2% 금리로 2억5천만원 규모의 식품진흥기금을 융자 지원한다.


구 지역 내에 식품제조업소 및 일반·휴게·제과점·위탁급식영업소 등 식품접객업소의 위생관리시설 및 위생설비시설 수리 및 개·보수를 위한 시설개선자금을 지원한다.


또한, 구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된 업소에도 위생관리시설 향상, 메뉴 개발 등 음식점 전반적인 운영에 필요한 육성자금 융자를 지원한다. 식품제조업소는 3년거치 5년균등분할상환 최대 8억 원(연2%), 식품접객업소는 1년거치 3년균등분할상환 최대 1억원(연2%), 식품접객업소 화장실 시설개선은 1년거치 2년균등분할상환 2천만원(연1%)까지 융자 가능하다.


모범음식점의 위생관리시설 개선 및 운영 등에 소요되는 육성자금은 1년거치 2년균등분할상환 5천만원 이내(연2%)이다.


단 호프집, 소주방, 단란(유흥)주점, 혐오식품 취급업소와 식품진흥기금을 이미 융자받아 신청일 현재 원리금을 상환중인 자는 제외된다.


융자 대상자는 담보은행에서 정한 은행여신 규정에 의한 담보능력이 있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초구보건소 위생과(02-2155-8023)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시 위생과장은 “식품위생업소에 식품진흥기금을 융자지원을 통해 업소의 운영개선과 위생수준이 한층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