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3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여성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 청소년이 직접 만들어요!
등록날짜 [ 2018년04월13일 09시03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청소년들이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을 직접 점검하고 정책대안을 제안하는 ‘2018년 중앙청소년참여위원회’가 13일과 14일이틀에 걸쳐 서울여성플라자(서울시 동작구)에서 출범식을 갖고, 올 한 해 활동을 시작한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매년 여성가족부와 전국 17개 시·도 및 시·군·구 단위로 구성돼,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 관련 정책을 제안 및 점검하고, 지역사회 변화를 위한 실천 등에 나선다. 올해도 전국에서 청소년 4,500여 명이 참여한다.


이 가운데 이번에 출범식을 갖는 여성가족부 운영 ‘중앙청소년참여위원회’는 그동안 청소년단체․청소년학과․동아리․자원봉사․참여기구 등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해 온 청소년 25명으로 구성됐다.


 ‘2018년 중앙청소년참여위원회’는 올해 12월까지 활동하며,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 제안과 자문, 청소년 프로그램 기획과정 등에 참여하게 된다.


출범식은 청소년위원 25명과 청소년정책 전문가, 역대 청소년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며, ‘청소년 참여활동의 의미와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한 특강과 위원장단 선출, 연간 활동계획 수립 등이 진행된다.


정현백 여성가족부 장관이 출범식 첫날 참석해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위촉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출범을 맞이하는 청소년들은 “누구나 기회를 누릴 수 있는 대한민국이 되기를 바라며, 특히 소외 계층 청소년을 위한 정책에 힘을 보태고 싶다” 등 저마다의 활동 포부를 밝혔다.


정현백 여성가족부 장관은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권리를 인식하는 것, 자신이 살고 있는 사회 운영에 참여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갖는 것이야말로 청소년들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해 나가는 데 있어 아주 중요하다.”라고 강조하고,  “앞으로 사회 전반의 다양한 영역에서 청소년 참여가 촉진되고, 청소년을 존중하는 사회적 인식이 높아지도록 관계부처 및 지자체와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여성농어업인에게 행복바우처 카드 발급 (2018-04-15 08:38:03)
도봉구,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맘톡콘서트 개최 (2018-04-12 07:12:58)
인천송도소방서, 주택용 소화...
옹진군 드림스타트, “동절기 ...
안성시, 2018년도 동계 체육·과...
인터넷진흥원,‘2018 전자문서 ...
인천 중구,율목공원 경사진 산...
인천 영종국제도시 자전거 이...
여수시·KCL·숭실대, 여수산단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