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일등맘 출산준비교실' 운영

입력 2018년04월13일 08시3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임산부 출산준비교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은평구는 출산을 앞둔 임산부의 불안을 경감하고 건강한 출산을 돕기 위해 '일등맘 출산준비교실'을 보건소 4층 보건교육실에서 운영한다.


출산준비교실은 20주 이상의 임산부를 대상으로 ‘출산 과정의 이해’, ‘신생아 관리’, ‘모유수유’의 주제로 4월동안 3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임신기에 변화하는 모성의 신체와 태아의 발달 과정 등의 전문적인 지식 교육은 물론, 출산 가방 꾸리기, 분만 시에 통증을 경감하고 분만에 도움이 되는 이완법 등 출산 전 실질적으로 알아야 할 정보를 제공한다.

아가인형으로 직접 기저귀를 채우고, 목욕을 준비하고, 속싸개로 싸기 등의 실습을 통하여 출산 후 대면해야할 여러가지 상황을 사전에 연습하여 처음 맞이하는 ‘출산’이라는 생의 큰 사건에 대비하여 마음과 지식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또한 같은 상황을 맞이하고 있는 임신부들과 서로의 어려움과 감정을 나누며 경험을 교류하고, 평소 궁금했던 점을 해당 분야 전문가에게 질의함으로써 더욱 풍성하게 출산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해 총 6회의 임산부 출산준비교실을 실시할 계획이다.  예비 엄마들에게 출산 전 좋은 경험이 될 수 있게 준비된 프로그램이므로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