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관광객 320만 목표 달성 넘어 400만 유치 기대

입력 2018년04월14일 08시0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광양매화축제 관광객 방문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양시가 올 한해 관광객 유치 목표인 320만 명을 넘어 400만 관광객 시대를 맞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지난 3월 말 기준으로 광양을 찾아온 관광객이 지난해 기준 128만 명보다 100만 명 가까이 증가한 220만 명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관광객 증가의 큰 요인으로 시는 남도의 봄소식을 가장 먼저 알리는 대표 봄꽃축제인 ‘제20회 광양매화축제’에 150만여 명의 관광객이 찾아온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비성수기인 1~2월에도 이순신대교와 광양만 야경조망 명소인 구봉산 전망대에 10만 명의 관광객이 다녀간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관광객 증가에는 시가 지난해부터 시작한 코레일연계 상품과 GS홈쇼핑 관광상품, 여행사 및 파워블로거 팸투어 등과 함께 각종 박람회를 통한 다양한 마케팅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아울러 시는 상대적으로 부족한 관광인프라 구축을 위해 2020년까지 160억 원을 투자해 중마중심권에 경관 보도교와 삼화섬수변공원 등을 조성하는 ‘이순신대교 해변관광 테마거리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진월면 망덕리~다압면 금천리 섬진강변 일원에 총 85억 원을 투입해 섬진강 뱃길복원 및 수상레저 기반인 짚와이어, 명품가로수길 조성 등 자연자원과 연계한 관광․레저스포츠 기반시설을 구축하고 있다.


김문수 관광과장은 “지난해 순천역․부산역․수원역과 업무협약으로 추진하고 있는 ‘S-train’을 수도권 대표역인 서울역, 용산역, 영등포역과도 연계해 더 많은 수도권 관광객들이 광양을 찾아오도록 추진하겠다”며, “관광시설 기반구축과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한 광양만의 숨은 매력을 대대적으로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한 해 동안 광양시를 다녀간 관광객은 270만 명으로 조사됐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