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업기술원,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유기농업 전시관 설치․운영

입력 2018년04월16일 20시2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충북농업기술원(원장 차선세)은 충북 유기농업의 우수성 홍보와 유기농산물 판로 확대, 생산자와 소비자에게 유기농업에 대해 보다 쉬운 이해를 돕기 위하여 유기농업연구소에 유기농업 전시관을 설치·운영한다.

유기농업연구소는 충북을 유기농업 특화도로 안정 정착하기 위하여 유기농업 관련 연구와 교육, 홍보 등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어려운 농업환경에서 유기농업의 확대는 소비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고 판단하여 “2017 생산자와 소비자가 하나 되는 충북 유기농업인 한마당행사”를 추진하는 등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방안을 모색해 왔다.

이번 전시관 설치·운영도 그 방안 중 하나이다. 특히, 전시 내용 중에서 도내에서 생산되는 유기농자재 및 유기가공식품 전시는 소비자에게 제품의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은 물론 생산농가의 판로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한다.

전시된 유기농업 허용자재는 법에서 정하고 있는 허용자재를 눈으로 직접 볼 수 있어 자재 특성 파악에 어려움을 갖던 유기농업 농가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유기농업연구소 김주형 소장은 “충북 유기농업 확대를 위해서는 소비자 대상의 교육과 홍보가 병행되어야 한다.”며 “전시관 확대 및 다양한 콘텐츠 개발로 소비자 소비 확대를 위한 홍보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