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중증장애청년 경제적 자립 지원‘이룸통장’가입자 모집

입력 2018년04월16일 21시0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등포구는 중증장애청년의 자산 형성과 자립을 지원하는 ‘이룸통장’ 신규 가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룸통장’은 취업이 어렵고, 경제적으로 취약한 중증 장애청년의 자산 형성을 돕고자 시행하는 지원제도다. 본인이 매월 10만원이상 저축하면 서울시에서 3년간 매월 15만을 지원 받을 수 있으며, 3년 만기의 경우 최대 약 900만원의 목돈을 받을 수 있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서울시 거주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 인 중증장애청년으로 동일 가구원의 합산 소득 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인 가구이다.

 

‘이룸통장’ 적립금은 교육비·의료비·주거비 등의 자립준비금 혹은 장기 적립을 위한 미래 자산으로 활용 가능하며, 신청은 4월 10일(화)부터 4월 30일(월)까지 주소지 동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접수할 수 있다.

 

신청자에 대한 면접 없이 제출 서류에 의거, 심사‧선정하며 장애 등급과 현재 나이, 가구 중위 소득 등을 기준으로 심사가 이뤄진다. 최종합격자 발표 시기는 7월 초이며 합격자는 7월 말 약정식과 함께 저축을 시작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다산콜센터(120)나 영등포구청 사회복지과 장애인복지정책팀 또는 거주지 동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조미연 사회복지과장은 “중증 청년 장애인에게는 무엇보다도 자립을 위한 지원과 사회적 관심이 필요하다.”며 “중증 장애인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데 ‘이룸통장’이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