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취준생 이력서·자소서 컨설팅 운영

입력 2018년04월17일 09시2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컨설팅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최근 발표된 청년 취업률은 약 12%에 달하고, 실제로 느끼는 체감율 또한 24%에 육박하고 있다. 그만큼 청년들의 취업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지원 정책의 필요성도 날로 커지고 있다.

 

이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에서는 취업의 첫 번째 관문이라 할 수 있는 서류전형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이력서·자기소개서 1:1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컨설팅은 오는 25일 동작구 일자리카페인‘나귀와 플라타너스’(흑석로101-3)와 26일‘손스스터디카페’(노량진로174)에서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각각 추진된다.

 

개인당 1시간 정도 진행되며, 각 기업 인사담당자들이 채용 시 무엇을 중점적으로 보는지와 기업별 선호하는 직무역량 등에 대해 1:1 개인별 맞춤형 컨설팅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 취업 트렌드 분석 ▲ 직무분석 ▲ 자소서 작성방법 등 실질적인 취업전략도 현장 사례를 들어 함께 전달된다.

 

취업준비생 김하나(24세, 여)씨는“자기소개서를 쓰는 건 가장 부담되는 부분 중 하나”라며,“최신 트렌드에 맞는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을 꼭 알아보고 싶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행사는 선착순으로 현장에서 신청하면 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동작구청 일자리경제담당관(☏820-9340)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유재용 일자리경제담당관은“청년들이 역량을 쌓고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동작구 일자리카페를 통한 다양한 일자리지원 정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취업준비생을 위해 노량진 일자리카페(만양로8길 45)에서 오는 18일‘이력서 사진 무료촬영’을 진행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