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정부혁신' 시민의 소리 직접 듣다.

입력 2018년04월19일 14시18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시민의 다양한 의견 청취, 우선.중점적 과제 시민 선호도 집중분석 후 실정에 맞는 혁신 실행계획 수립 예정...

[여성종합뉴스/박초원]19일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정부혁신 실행계획 수립 및 추진」을 위해 자율적·상향식 혁신 프로세스 운영 계획을 수립하고, 혁신 과제 발굴 단계에서부터 시민사회 참여와 협력 제고 방안을 마련한다. 

 
폭넓은 시민 참여의 단계적 실행 방안으로 정부 혁신에 대한 시민 이해도, 정부혁신 3대전략, 7대 과제 등에 대한 시민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 조사를 통해 동해시는 정부혁신 과제에 대한 시민 이해도 향상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우선적·중점적 추진해야 할 정부 혁신 과제에 대한 시민 선호도를 집중 분석하여 동해시 실정에 맞는 혁신 실행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설문 조사는 전 시민을 대상으로 이달 23일까지 실시하며, 설문 조사서는 시청 및 각 동 주민센터 등에 비치할 예정이다. 
작성한 조사서는 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되며, 시청 홈페이지 방문을 통한 온라인 참여도 가능하다.

 
동해시는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우리 지역사회에 내재된 사회적 가치를 발견하고, 시민이 체감하는 혁신 브랜드 사업을 집중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김시하 기획담당관은 “정책의 모든 과정에 시민의 참여를 확대하고, 시민의 뜻이 정책으로 실현되는 ‘참여민주주의 완성’이 시대적 요구인 만큼, 혁신을 추진함에 있어 지속적으로 시민 참여 방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