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칫솔질 증가 위한 양치도구 지원

입력 2018년04월20일 16시57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해 시범사업 추진 결과 칫솔질 실천율 78%↑, 교환주기 마다 칫솔 제공 및 치아건강 증진 기대...

[여성종합뉴스/박초원]20일 철원군보건소(건강증진부서)는 점심식사 후 칫솔질 실천 증가를 목표로 보건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철원군에 따르면 올해는 초등학교 5개교 중학교 3개교 고등학교 4개교 와 경로당1개소, 자활센터1개소에 신청을 받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치아 우식증(충치) 이환이 높은 아동.청소년과 자연치아수가 급격하게 줄어드는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양치도구지원사업을 시범적으로 추진하였다.

초등학교 3개교(묘장,청양,근남) 중학교(철원여중) 고등학교(철원여자고등학교)와 산호아파트 김용덕 노인회장님의 주도하에 경로당 1개소를 지원했다. 

그 결과 점심식사 후 칫솔질 실천율이 78%증가해 시작 전 조사결과보다 40%이상 높은 결과를 보였으며 학교 보건교사와 참여 어르신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양치도구지원사업은 점심급식을 실시하는 곳에서 규칙적으로 칫솔질을 실천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데 있다. 

여기에 보건소는 칫솔교환주기에 맞춰 3개월마다 칫솔을 제공하고 교환해줌으로써 올바른 개인위생관리 행태가 습관으로 이어질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이를 통해  스스로 관리의 중요성을 인지하게 된다면 나아가 전신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 

바른 양치습관이야 말로 치아우식증과 치주질환을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며, 평생 동안의 구강건강을 지켜주는 발판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세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속담처럼  가정에서도 스스로 관리하고 지킬 수 있도록 가족구성원도 함께 이어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