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원시티원북 이민규 저자 초청강연 개최

입력 2018년04월21일 07시1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순천시는 24일(화) 오후 2시 연향도서관 극장에서 2018년 ‘One City One Book’으로 선정된 ‘표현해야 사랑이다’의 저자 이민규 아주대학교 교수의 초청 강연을 준비했다.


올해 순천시 ‘One City One Book’은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주제를 담은 책으로 일반도서는 '표현해야 사랑이다', 청소년도서는 '내일은 내일에게', 어린이도서는 '무적 수첩' 3권을 선정했다.


일반도서로 선정된 '표현해야 사랑이다'는 부모와 자녀의 감성소통 방법을 알려주는 책으로 사람과 관계를 맺고 소통하는 원리는 가정이든 학교든 직장이든 같다.

그래서 이 책을 읽다 보면 인간관계와 소통 때문에 고민했던 문제에 대해 많은 영감과 힌트를 얻을 수 있다.


저자인 이민규 교수는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아주대학교 부설 아주심리상담센터 소장을 역임한바 있다.

주요저서로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1%만 바꿔도 인생이 달라진다>, <네 꿈과 행복은 10대에 결정된다>, <생각을 바꾸면 공부가 즐겁다>, <실행이 답이다>, <지치지 않는 힘>등이 있으며 ‘1%’만 바꾸면 된다는 삶의 철학을 널리 퍼트려 독자들로부터 ‘1% 행동심리학자’로 불린다.


이번 강연은 ‘감성 소통’이 왜 중요하고, 끌리는 부모는 무엇이 다른지, 나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등의 이야기를 나누며 강사와 청중이 서로 소통하는 시간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