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드루킹 유사한 조직 5~6개 더 있을 것” 합리적 의심

입력 2018년04월22일 14시23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2일 오전 서울 종로구 후보 사무실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후보시절 드루킹을 만났나? '

[여성종합뉴스/박초원기자]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가 22일 오전 서울 종로구 후보 사무실에서 '시장 선거' 및 '드루킹 댓글공작' 등 현안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는  더불어민주당원의 댓글조작 사건, 일명 ‘드루킹 사건’과 관련해 “드루킹은 중간보스 중 하나일 뿐이고 이런 조직이 최소한 대여섯 개는 더 있을 것이라는 게 합리적 의심”이라며 “김경수 민주당 의원이 홍보에 필요한 기사를 여러 사람에게 보냈다고 하는데 상식적으로 한 조직에만 모든 걸 맡겼겠는가”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압수된 건 드루킹의 휴대폰이니 당연히 김 의원과 주고받은 메시지만 나와 있다”며 “만약 김 의원이 이 의혹 제기에 대해 억울하게 생각한다면 특검을 미룰게 아니라 본인이 직접 검찰에 출석하는 게 옳은 방법”이라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드루킹에 대해 모르는 척하고, 자발적인 정치참여라고 시치미 떼지만 하루가 다르게 추악한 범죄행위들의 윤곽이 드러나고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이 후보시절 드루킹과 만난 사실이 없는지 물어야 한다. 한 번 더 묻겠다. 문재인 대통령은 후보시절 드루킹을 만났나”라며 “제가 피해자라고 해서, 지난 대선 결과가 달라졌을 거라고 생각해서 문제를 제기하는 건 아니다라며 그 자체가 범죄행위였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안 후보는 “청와대가 압박해 김 의원을 경남지사 출마를 강행하게 했다는 세간의 의혹에도 문 대통령이 답해야 한다”며 “정부는 남북 정상회담이 만병통치약이라고 믿는 모양인데 국민은 북한이 실제 핵을 포기할 것인지를 차분하게 지켜볼 뿐 절대 흥분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드루킹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과 경찰을 향해서는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검찰은 경찰의 수사능력을 만천하에 드러나게 하려고 방관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경찰의 행위가 수사라기보단 ‘증거 감추기’일 거라는 국민의 지적은 정당한 것이다. 경찰은 즉각 이번 사건에서 손을 떼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박원순 서울시장을 향해 "김기식 전 금융감독원장을 '황희 정승 같은 사람'이라며 감싸고, 댓글조작의 중간 총책인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멋있다'고 칭송한 것은 서울시장의 도덕관과 판단력으로는 모자라도 한참 모자라다"고 지적하고 "박 시장은 김 전 원장과 김 의원의 후견인 역할을 자임했는데 이건 서울시장 후보가 되기 위해 청와대에 충성한 것인가 아니면 본심인가"라며 "서울시민을 부끄럽게 한 박 시장은 사과해야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박 시장은 지난 금요일(19일) 새벽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김경수 멋있다. 경수야 힘내라'는 응원글을 올렸는데 이건 박 시장이 직접 올린건가"라며 "그런데 어제 갑자기 이 글을 삭제한 이유는 무엇인가. 생각이 바뀐건지 사정이 바뀐건지 이 단순명료한 질문에 박 시장은 즉각 답해야 한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야권의 대표선수로 국민의 마음을 받들어 승리하고 확실한 견제로 가짜 민주주의의 가면을 벗겨낼 것이라며 "매크로로 만드는 수백만의 댓글이 아니라 수백만 시민의 힘을 모아 진짜 민심이 넘쳐흐르게 하겠다"고 다짐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