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사회복지 가이드북 제작 발간

입력 2018년04월23일 07시3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양천구는 여러 부서에 나누어져 있는 다양한 사회복지시책을 총망라한 사회복지 가이드북을 제작하여 발간한다.

 

사회복지 가이드북은 다양한 복지제도를 한번에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양천구청 복지정책과, 어르신장애인과, 여성가족과, 출산보육과, 보건소 등 여러 부서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 업무가 11개의 카테고리별로 정리되어 있다.


주민들은 복지대상자 선정기준, 영구임대주택·전세임대주택 등에 관한 주거복지 사업, 보건·의료사업, 장애인복지사업 등 자신에게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책 한권에서 찾을 수 있다.

 

사회복지 가이드북은 동 주민센터, 사회복지기관, 복지업무부서 등에 배부된다. 또한 양천구청 홈페이지(www.yangcheon.go.kr)에서도 복지정책과 행정자료실에 언제 어디서든지 쉽게 사회복지정보를 찾을 수 있다.

 

김응순 복지정책과장은 “보다 짜임새 있고 내실있게 제작된 가이드북은 복지업무부서와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배부되어 구민 복지향상에 기여 할 것.”이라며 “특히 지역사정에 밝은 각 동별 복지통장, 직능단체 등에 배부되어 저소득 주민에게 다양한 정보를 적극 안내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