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입력 2018년04월23일 14시35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각종재난 위기대처 능력 및 현장조치 등 현장감 있는 훈련 실시, 시민 공감대 형성 위해 직접 참여 및 체험 가능한 다양한 훈련 준비 예정...

[여성종합뉴스/박초원]23일 태백시는 대형 재난 발생 시 현장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내달 8일(화)부터 18일(금)까지 2주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그간 실시된 각종 재난대응훈련의 노하우와 실제 상황에 운용되는 현장조치 행동매뉴얼 등을 토대로 현장감 있는 훈련을 실시, 재난 발생 시 대처능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내달 17일(목) 오후 2시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에서 실시되는 화재 및 산불대응 현장훈련은 각 기관과의 협업체계를 구축함과 동시에 민간단체 및 기업, 자원 봉사자들의 재난현장 지원활동을 통해 재난상황 대응능력을 민․관이 함께 키워 나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안전한국훈련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훈련을 마련했다.


먼저 오는 9일(수)에는 어린이집 화재대피훈련과 안전점검의 날 소소심(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캠페인을, 11일(금)에는 태백 이마트에서 다중이용시설 화재대피훈련을, 16일(수)에는 전 국민 지진대피 민방위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는 최근 발생한 대형재난을 반면교사 삼아 이에 효과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이번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내실있게 준비․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