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모유수유, 전문가가 찾아가 도와드려요

입력 2018년04월24일 08시4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헙뉴스/이경문 기자] 금천구 보건소가 모유수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산부를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모유수유전문가 가정방문 지원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모유수유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구 보건소가 모유수유 실천율 향상을 위해 마련한 이번 서비스는 구에서 채용한 국제모유수유전문가가 대상자 가정을 직접 방문해 1:1 맞춤형 모유수유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모유수유는 아기의 영양소 적정 공급과 면역 증강에 도움을 주며, 엄마에게는 빠른 산후 회복을 돕고 산후우울증, 유방암 등 예방에도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모유수유에 도움이 필요한 임신 35주 ~ 출산 후 7개월 이내 주민등록 거주지가 금천구인 임산부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희망자는 금천구보건소 모성실(3층)로 방문하거나 전화 신청하면 국제모유수유전문가가 일정조율 후 방문해 △가슴울혈 예방 마사지 △통증관리 △모유수요 자세교육 및 교정 △올바른 모유수유 조절방법 △유축기 위생관리법 등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모유수유 지원 서비스를 받은 한 임산부는 “모유수유에 어려움이 있어 산후우울증이 생기려 했는데, 모유수유전문가의 도움으로 아기가 모유를 잘 먹는 모습을 보니 이제야 마음이 놓인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알면서도 대다수의 산모가 방법을 모르고 상담을 위한 외출 또한 어려워 모유수유 실천율이 매년 감소(금천구 2012년 40.5% → 2016년 28.2%)하고 있어 찾아가는 모유수유 지원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많은 산모들이 모유수유에 성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 보건소는 모유수유 통합지원체계 구축을 통해 모유수유클리닉 운영, 온라인 상담, 모유수유 동아리 및 자조모임 운영, 유축기 대여 등 모유수유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