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환경보호의 중요성 메시지 담은 어린이날 축제 개최

입력 2018년04월24일 22시17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24일 과천시는 제96회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월 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중앙공원 분수대 일원에서 어린이날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과천어린이 리본(Reborn) 축제’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날 행사는 ‘너와 나, 다시 태어나는 우리’라는 슬로건 아래, ‘환경보호’를 주제로 펼쳐진다. 어린이들이 놀이와 체험을 통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도록 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진행되는 ‘초록별 지구를 지켜라’라는 체험은 아이들이 ‘지구’라는 성을 지키기 위해 재활용품을 활용한 무기를 만들어 성으로 침입하는 쓰레기 괴물을 퇴치하는 내용을 담고 있어, 아이들에게 놀이를 통한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워 줄 수 있는 유익한 체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대형인형 퍼레이드와 마술쇼, 댄스컬 공연, 비눗방울 쇼, 캐릭터 풍선 공연, 복화술 인형극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또한, 과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주관하는 ‘지구사랑, 환경사랑 그림대회’와 친환경 제품(친환경 손수건, 가습기, 클리너등)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동시에 진행된다.

 

과천시 관계자는 “많은 어린이들이 과천 어린이 축제에서 다양한 공연과 놀이를 통해 즐거움을 만끽하는 동시에,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고 환경보호를 실천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