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2기 위촉식 개최

입력 2018년04월24일 23시08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평택시는 24일 종합상황실에서 2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신규위원 17명에 대한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는 지난 2016년 시작된 1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가 2년간의 활동을 마치고 모든 위원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새로이 위원을 위촉했다.
 

2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앞으로 1년을 임기로, 주민참여예산제도 홍보 및 주민제안서 안내, 주민제안 의견수렴 및 우선순위 선정, 모니터링, 주민참여예산제도 개선방안 연구 등 주민참여 활성화에 다양한 역할을 한다.
 

한편, 주민참여예산제는 시정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제안서 제출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제안서 제출 기간은 3월 1일 ~ 5월 31일까지이다. 제안 분야는 지역경제 활성화, 시민편익 증진, 안전 환경조성 등 시정 전 분야에 걸쳐 다양하다.
 

제안서는 시 홈페이지에 등록하거나 우편 제출 또는 읍·면·동 사무소, 출장소 및 시청 민원실에 제출하면 된다.
 

제안 내용은 해당부서에서 실현가능성, 타당성, 효과성 등을 검토한 뒤, 주민참여예산 위원회를 열어 제안의 실시 성과와 우선순위 등을 심사한다.

정상균 부시장은 “올 한 해도 시민의 작은 소리에 귀 기울이고 주민제안을 시책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행복도시 평택 건설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지난해 여성안심 무인택배 보관함 설치 등 총 26건의 주민제안 사업을 행정 업무에 반영 했거나 실시 예정으로 행정 서비스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