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재난안전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입력 2018년04월26일 20시25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방재협회 위탁, 이틀 동안 재난대응 역량강화 위한 맞춤형 교육 진행...

[여성종합뉴스/박초원]26일 양양군이 재난안전 종사자를 대상으로 재난안전 역량강화와 안전의식 함양을 위한 맞춤형 전문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르면 재난관리 책임기관은 재난 및 안전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의무적으로 교육을 진행하도록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양양군은 지난 24일과 25일 이틀에 걸쳐 문화복지회관 2층 소강당에서 각 실과소 재난안전 관리자와 실무자 등 40여명을 대상으로 재난대응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재난관리 책임기관의 임무 및 역할의 이해와 재난 사례별 대응전략 수립을 통해 효율적인 방재체계를 구축하고, 재난안전 전문가와 종사자간의 정보공유로 업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양양군은 재난안전 전문기관인 한국방재협회와 위탁교육을 체결해 집합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교육 효과를 배가시켰다.


이날 교육에서 장인석 강사(前 소방방재청 방재관리 국장)는 ‘재난의 피해조사 및 복구계획 수립 추진’에 관한 실무를, 박성우 강사(한국갈등관리연구소 부소장)는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의 이해와 심리 지원’에 관한 내용을 강의했다.


또, 심우배 강사(前 국가도시방재연구센터장)은 위기관리 매뉴얼 실무를, 지민수 강사(한국방재협회 자문위원)는 재난관리 법령 및 책임기관의 역할에 대해 최근의 대응사례와 실무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해 교육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양양군은 전문기관에서 실시하는 재난관리 집합과정과 워크숍 등을 통해 역량강화 전문교육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