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상자텃밭 나눔 행사 실시

입력 2018년04월26일 22시0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부평구는 도심 속 자투리 공간을 활용, 도시농업 참여기반을 확대하고 농사 참여를 통한 도시농업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26일 부영공원에서 상자텃밭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구는 지난 2월 일반 구민, 초·중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경로당을 대상으로 상자텃밭 운영 신청을 받아 총 68개 단체, 212명에게 나눠줬다.
 

개인은 1세대당 최대 2세트, 초등학교·중학교는 최대 10세트, 유치원·어린이집은 최대 15세트, 경로당은 최대 10세트까지 보급했으며, 더불어 상자텃밭 가꾸기에 대한 유의사항도 함께 전달했다.
 

상자텃밭은 건물 자투리 공간, 집안, 베란다, 옥상 등에서 쉽게 농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상자텃밭과 함께 재배용 배양토, 쌈채소 모종도 나눠 줬다.
 

부평구 관계자는 “상자텃밭은 누구나 쉽게 시도해 볼 만한 도시농업으로, 학생들이 건강한 먹거리와 농사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고, 어르신들께는 건전한 여가활동 및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상자텃밭을 분양받은 어린이집 관계자는 “아이들에게 농업체험 효과와 농업의 중요함을 가르쳐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는 상자텃밭을 보급받은 단체를 대상으로 향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교육을 실시, 상자텃밭 보급 사업이 도시농업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