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시대드론교육원 간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8년04월27일 12시32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관내 드론센터 건립 및 농약방제.산불감시 드론 등 맞춤형 드론 제작.보급 계획 체결...

[여성종합뉴스/박초원]27일 인제군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이자 미래 신성장 동력인 드론산업 육성을 위해 나섰다.

 
군은 군수 집무실에서 이순선 인제군수, 박영일 시대드론교육원 대표이사, 장경석 전 육군중장, 시대드론센터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시대드론교육원은 인제군에 시대드론센터를 설립하고 농약방제 드론, 산불감시 드론 등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드론을 제작 및 보급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드론제조업을 바탕으로 드론교육, 드론정비, 드론판매 등 드론사업의 영역을 확대해 이를 통한 다양한 부가가치 창출은 물론 인제군 드론산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역할을 수행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드론산업을 지역 특화산업으로 성장시켜 드론산업이 경쟁력을 갖추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지난해 도에서 추진하는 드론체험 플랫폼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인제스피디움에 드론체험장을 조성하고 촬영용 드론 3대, 체험용 드론 20대를 구비하는 등 드론인구 저변확대와 지역산업 정착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